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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주 경영팁➍ : 이벤트 기획하기

by paxcho 2021. 10. 7.

계절이 바뀔 때 학기가 바뀔 때 이벤트를 준비해보세요. Photo by  Adi Goldstein

 

 

업종마다 가게마다

이벤트 흐름이 다를 겁니다.

고객들은 계절이 바뀌거나,

일상의 흐름이 달라지는 시점에

뭔가 구입하고 소비하려는 욕구가 생기거든요.

 

좋은 시기 좋은 때에 이벤트를 준비해보세요!

 

 

문구류나 장난감을 취금하는 곳은

학기가 바뀌는 때,

의류나 리테일 종류는

계절이 바뀌는 시기,

적절한 시기 변화 시점에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벤트는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게 중요합니다. Photo by  Chase Clark

 

 

이벤트의 핵심은,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환심과 관심을 끌어야 하지요.

이벤트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가게를 방문하고 구매로 이어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잦은 이벤트는 반감을 일으킵니다.

특정한 기념일이나 시기를 잘 정해야 합니다.

'가게 오픈 몇 주년 기념'은 가장 흔한 시기이지요.

흔하다는 것은 식상한 것과 다릅니다.

어떻게 이야기를 만들고 활용하는지에 따라

멋진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 절기나 국경일도 좋은 이벤트 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Photo by  Towfiqu barbhuiya

 

 

우리 절기나 국경일을

'쌩뚱맞게'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15일 우리나라가 광복한 날,

기쁨을 주체할 수 없이 여름 시즌 상품

대폭 할인합니다! 이 기쁨에 동참할 애국자들은

어서 달려오세요~^^"

 

할인한다는 뻔한 이벤트를

국경일과 연결지어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도

색다른 방법입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호기심과 시선을 끌만한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번 거창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벤트의 핵심은 고객과의 새로운 관계 형성입니다. Photo by  Ashkan Forouzani

 

 

이벤트는

고객과의 새로운 관계 형성입니다.

고객에게는 혜택을 주고

가게는 매출을 올리는 일종의 거래이기도 하지만,

기존 고객에는 고마운 마음을,

새로운 고객에게는 인사를 건네는 과정입니다.

 

이벤트를 통해 우리 가게만의 매력을 뽐내보세요!

 

 

고객과의 관계 형성이라는 관점에서

새로운 이벤트를 기획하면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게의 매력을 뽑내 보세요.  

차곡차곡 이벤트를 쌓아가다보면

단골도 늘고 매출도 오를껍니다.

 

 

 

 

바로아띠는,

오리 스토어와 오리 포인트를 통해

가게 홍보와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합니다.

 

신규 고객을 확실하게 유치하고

단골 고객을 편리하게 관리하도록

오리 스토어와 오리 포인트가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