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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주 경영팁➌ : 재방문률 높이기

by paxcho 2021. 10. 6.

단골 만드는 노하우는 따로 있는 게 아닙니다. Photo by  Jakob Rubner

 

 

누구에게나

가슴 들뜨는 날이 있습니다. 

'생일' 같은 날이지요.

 

생일날은 

왠지 맛난 것도 먹고 싶고

선물도 받고 싶고 그렇잖아요.

 

 

생일 맞은 고객은 가게 홍보하기 좋은 대상입니다. Photo by  Kira auf der Heide

 

생일 맞은 고객에게 "고객님, 생일 축하합니다!"

 

그런 '특별한 날'에 맞춰

생일 맞이 쿠폰을 발행합니다.

하루의 시작, 오전 10시 정도,

문자를 발송하면 좋겠지요. 

 

"고객님, 생일 축하합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진심을 담은 문구를

짧게 덧붙여 문자와 함께 할인 쿠폰이나

이벤트 쿠폰을 발송합니다.

 

 

진심 담은 선물 같은 문자가 고객에게 가 닿을 수 있습니다. Photo by  Jonathan Borba  

 

 

통계에 의하면,

생일 쿠폰 받은 사람 10명 중 1명은

매장을 다시 방문했다고 합니다.

이 결과는 불특정 다수에게

매월 초에 일괄적으로 발송한 할인 쿠폰보다

5배 정도 높은 효과라고 하네요. 

 

 

매장을 다시 찾지 않는 고객에게도 말을 건네봅니다. Photo by  Brett Jordan

 

매장을 다시 찾지 않는 고객에게 "고객님, 요즘 많이 바쁘신가요?"

 

 

영업을 하다보면,

한 번 왔다 가셨는데

매장을 다시 찾지 않는 고객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예를 들어,

첫 방문 후 60일 정도 지난 고객을 추려 정리합니다.

 

그런 고객들에게,

"고객님, 요즘 많이 바쁘신가요?

두 달이나 지났네요~!"

라는 제목으로 짧은 문구를 더해,

재방문 할인 쿠폰을 발송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섬세하게 조준하는 단골 확보 비결, 타이밍 마켓팅! Photo by  Miikka Luotio  

 

 

단골을 확보하는 '타이밍' 마켓팅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조금만 타겟을 섬세하게 조준하면

훨씬 더 나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가게 성격에 걸맞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고민해보세요. 

 

이벤트나 쿠폰 발행 역시

적절한 타이밍이 중요하지요.

사랑뿐 아니라

가게 영업 역시 '타이밍'입니다.

타이밍 맞춘 고객 관리 이제는 필수입니다!

 

바로아띠는,

오리 스토어와 오리 포인트를 통해

가게 홍보와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합니다.

 

신규 고객을 확실하게 유치하고

단골 고객을 편리하게 관리하도록

오리 스토어와 오리 포인트가 함께 하겠습니다.